외부활동/TDD, 클린 코드 with Java 17기

TDD, 클린 코드 with Java 17기 종료(모든 미션 수료)

소프 2023. 12. 13.

2023년 12월 9일 토요일을 기점으로 모든 미션을 수료 하였다.

미션을 촉박하게 수행하기 싫어서 초 중반에 빠르게 달렸고, 과정이 끝나기 5일 전에 모든 미션을 수료할 수 있었다.

 

회사에서 코드 리뷰 문화를 직접 도입했지만 막상 스스로 코드 리뷰는 받지 못하는 환경에 있다.

코드 리뷰를 해주다 보니 나의 개발 역량에 의구심이 들었다.

반복적인 CRUD 패턴 개발 습관을 깨고 싶었고, 테스트 코드와 자바를 자바답게 사용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다.

그리고 반드시 수료를 목표로 잡았는데 이력서에 한두줄이라도 추가하기 위해서다.

 

미션을 진행하면 할 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지고 마감 일정은 다가오니 1년 동안 지켜온 수면 패턴을 깰 수 밖에 없었다.

평일 밤, 주말에도 쉬지않고 코딩에 집중하였다.

 

수료 후 너무 달려서 인지 일주일은 약간 무기력증이 와서 깨느라 고생좀 했다.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다!!

 

이번엔 사이드 프로젝트를 제대로 만들고 싶었다.

마침 DND IT 동아리에서 모집중이여서 지원할 것이다.

꼭 합격했으면 좋겠다..

댓글